마음을 끌어당기는 목소리의 힘

목소리에는 좋고 나쁨이 아닌 호불호만 있을 뿐…‘터칭 보이스’

이동화 기자 | 기사입력 2021/01/13 [07:17]

마음을 끌어당기는 목소리의 힘

목소리에는 좋고 나쁨이 아닌 호불호만 있을 뿐…‘터칭 보이스’

이동화 기자 | 입력 : 2021/01/13 [07:17]
북라이브,책추천,베스트셀러,도서,터칭보이스,천우경,그러나,에세이추천,목소리의힘,목소리바꾸기


이상하게 사람의 마음을 끌어당기는 목소리가 있다. 목소리만으로 매력을 한껏 발산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상대방에게 편안함이나 신뢰감을 주는 사람도 있다. 책 ‘터칭 보이스’는 목소리의 힘에 대해 이야기한다.

 

저자 천우경은 싱어송라이터이자 보컬 트레이너다. 광고, 영화, 가요 등 다방면에서 활동 중이며, 최근에는 tvN 드라마 ‘철인왕후’ OST를 통해 음악감독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유년기에는 소심한 성향이었으나, 교회를 다니며 음악을 접하며 노래를 부르게 됐다.

 

스스로를 위로하기 위해 노래하기 시작했지만, 시간이 지나며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데에도 관심을 갖게 돼 사람들이 자신에게 알맞은 목소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이를 통해 목소리에 담긴 사람들의 성향과 환경의 연관성을 찾고 연구했다. 현재는 유튜브 채널 ‘터칭 보이스’를 통해 목소리에 대한 폭넓고 전문적인 지식을 나누고 있다.

 

책은 저자의 자전적 에세이로, 가난하고 어렵던 청년이 노래를 통해 성장하고, 노래로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며, 사람들의 목소리를 고쳐 힘을 주는 이야기라 할 수 있다. 저자는 노래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부터 노래가 자신의 삶에 끼친 영향까지 진솔하게 털어놓으며, 대개 노래가 일반인들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에 대해서도 말한다.

 

결론적으로 저자는 이런 이야기들을 통해 목소리의 힘에 대해 말한다. 마음을 위로하는 노래, 사람들의 목소리를 교정하는 과정, 그 과정을 통해 마음을 열고 관계가 풀리며, 감동을 주는 과정들 속에 목소리의 힘이 녹아 있다.

 

책은 제1부 ‘당신을 위한 터칭 보이스’, 제2부 ‘내 인생을 바꾼 터칭 보이스’, 제3부 ‘오늘부터 시작하는 터칭 보이스’, 제4부 ‘내일을 위한 터칭 보이스’로 구성됐다.

 

제1부에서 저자는 목소리에 대한 생각들을 이야기한다. 노래하기에 좋은 목소리나 나쁜 목소리는 없으며, 그저 사람들이 좋아하는 목소리와 별로 좋아하지 않는 목소리가 있을 뿐이라는 것이다. 제2부에서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터칭 보이스’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제3부에서는 평범한 목소리를 터칭 보이스로 만드는 방법들을 알려준다. 제4부에서는 터칭 보이스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한 번 더 강조한다.

 

저자의 이야기에는 노래에 대한 열망과 목소리에 대한 확신이 녹아 있다. 노래에 대한 저자의 사랑과 확신이 가득한 책은 노래를 잘하고 싶은 사람부터 목소리에 콤플렉스가 있는 사람,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까지 흥미로운 이야기를 전할 것이다.

 

[도서정보]

도서명: 터칭 보이스

지은이: 천우경

출판: 그러나, 200쪽, 1만2천원, 2020.12.16.

 

[북라이브=이동화 기자]

북라이브 /
이동화 기자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