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북리뷰] 다이어트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해 ‘인생을 바꾼 식사의기적’

이유 없이 아픈 나를 치유하는 1.1.2 식단

이용재 기자 | 기사입력 2021/12/06 [12:24]

[북리뷰] 다이어트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해 ‘인생을 바꾼 식사의기적’

이유 없이 아픈 나를 치유하는 1.1.2 식단

이용재 기자 | 입력 : 2021/12/06 [12:24]

 

인생을바꾼식사의기적,김남희,북테이블,다이어트,식단관리,건강

▲ 책 '인생을 바꾼 식사의 기적'(저자 김남희) 표지     ©사진=이용재 기자

 

다이어트, 한 번도 안 해본 사람이 있을까?

 

나이가 점점 들어가면서, 주변 많은 사람들의 신년 계획에는 항상 건강관리와 다이어트가 빠지지 않게 되었다. 특히 2020년 초 시작된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줄며, 필자 역시 ‘확찐자’가 되어 와이프와 함께 체중 감량과 건강관리에 힘을 쓰고 있다.

 

오늘 소개할 도서 ‘인생을 바꾼 식사의 기적’은 적신호가 켜진 건강의 회복, 혹은 불어난 체중을 감량하고 싶은 독자들을 위한 책이다. 이 책의 저자인 김난희 식이지도사는 1일 1식과 같은 지나친 절식, 다이어트 강박으로 몸이 망가진 후, 식습관과 생활습관의 개선이 먼저임을 깨달았다. 그 후, 일반식으로 챙겨 먹는 1.1.2 식단을 통해 20KG을 감량하고, 의사가 어려울 거라고 했지만 쌍둥이 임신에 성공하게 된다. 김난희 작가는 이 책이 요요나 잔동작용 없이 오래 지속가능한, 진짜 ‘이너뷰티’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가이드라인이 되길 바라면서 집필했다고 한다.

 

인생을바꾼식사의기적,김남희,북테이블,다이어트,식단관리,건강

▲ 책 '인생을 바꾼 식사의 기적'(저자 김남희) 목차  © 사진=이용재 기자

 

‘인생을 바꾼 식사의 기적’은 총 6부로 나누어져 있다. 1부 ‘다이어트가 나를 망쳤다’ 에서는 저자의 나이 13살, 인생 첫 다이어트를 시작으로 몸이 망가지고 회복되는 과정을 보여준다. 2부에서는 내 몸 상태에 맞는 수분 섭취와 운동의 중요성을 안내한다. 3부에서는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사람의 비밀을 알려주며,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4부에서는 이 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내 몸의 순환기능 살리고 살 빠지는 몸을 만드는 일반식의 비밀’에 대해서 공개한다. 마무리 5~6부를 통해 코로나19가 가져온 우리 삶의 변화, 그리고 앞으로의 건강관리에 대해서 논한다.

 

다이어트를 해 본 사람이라면 ‘탄단지’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았을 것이다. 필수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줄여서 부르는 말이다. 저자는 이 ‘탄단지’가 아니라 ‘단탄섬 식단’으로 점심, 저녁을 먹으라고 이야기 한다. 다만 이때, 식단을 일반식으로 챙기되 단백질 한 가지, 탄수화물 한 가지, 섬유질 두 가지로 고정해서 진행해야 한다. 우리 몸은 소화를 위해 엄청난 에너지를 소모하는데, 한 번에 여러 가지 종류의 음식의 소화가 더 어렵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단백질 중 두부 선택, 탄수화물에서는 밥을 선택, 섬유질 에서는 김치 한 가지, 그리고 채소류 한 가지 선택을 하여 식사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저자가 강조하는 1.1.2 비법이다. 만약 식단 짜기가 어렵다면 책 마지막 부분 특별 부록으로 나미표 일상식단 35가지가 나와 있으니 참고하면 된다. 특히, 특별 부록에는 외식을 해야 할 상황에서의 추천 메뉴까지 나와 있으니, 식단 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

 

예) 나미표 집밥

#콩나물소고기밥 (단) 소고기 (탄) 백미 (섬) 돌나물, 콩나물

#스테이크 덮밥 (단) 소고기 (탄) 백미 (섬) 양배추, 깻잎

#참치비빔밥 (단) 참치 (탄) 백미 (섬) 돌나물, 오이

 

예2) 나미표 외식

#콩나물국밥 (단) 달걀 (탄) 백미 (섬) 깍두기, 콩나물

#보쌈정식 (단) 보쌈 (탄) 백미 (섬) 상추, 무김치

#돈까스정식 (단) 돈까스 (탄) 백미 (섬) 깍두기, 양배추

 

예3) 간식

#운동을 시작했다면 : 반건조 오징어, 삶은달걀, 견과류

#소화가 더딘 날엔 : 레몬청에이드, 생강차

#활동량이 많거나, 스트레스 받는 날엔 : 구운감자, 밤, 군고구마

 

다이어트는 평생 숙제라는 이야기를 많이들 한다. 한약, 보조제, PT, 요가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체중 감량에 힘을 쓰고 있다. 이 모든 방법들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내 몸을 제대로 파악하지 않고 무리하게 체중 감량만 한다면 결국 건강이 망가지는 상황을 초래하게 될 것이다. 다이어트에 정답은 없다. 다만 이 책을 통해 식단 관리를 받게 된다면 지속가능한 평생 식단을 통해 건강해지는 몸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한다. 이미 3000명이 검증한 일반식 다이어트 방법과 생활습관 개선 방법을 통해 독자들의 몸이 건강해지길 바란다.

 

[도서정보]

도서명: 인생을 바꾼 식사의 기적

지은이: 김남희

출판: 북테이블, 256쪽, 1만6천8백원, 2021.11.05.

 

[북라이브=이용재 기자]

 

북라이브/
이용재 기자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인기기사 목록